반응형

안녕하세요. HYE88 Investment입니다.

다른 글 준비하다가, 댓글을 통해 블로그 이용하시는 분께서 불안해하시는거 같아서 글 포스팅 하게되었습니다.


제가 워낙 설명을 잘 못해서.. 이렇게 쓰게되서 송구하며, 팔로우업 들어가고자 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앞서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분석글에서 증권사별로 청약이 가능하기떄문에 복수청약이 가능하다고 아래의 그림과 같이 말씀드린바 있습니다.



그리고 빅히트엔터테인먼트 투자의견 글에서 아래와 같은 포스팅을 진행하였습니다.



해당글을 제가 헷갈리게 적어서 팔로우업 하고자 합니다.


① 제일 쉬운 전략은 투자 자금이 많으신분들에한에 복수청약이 가능하니 증권사별로 복수 청약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이번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상장시 증권사들이 일반청약자들에게 발행할 주식수는 1,426,000주입니다. HYE88 Investment는 표현을

* 증권사별 인반청약자 배정주식수라고 표현했습니다.


* 증권사별 일반청약자 배정주식수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상장시 주식을 발행할때 증권사에게 일단 먼저 게 준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각 증권사별로 NH는 64만주, 한투는 55만주 이렇게 받았네요. 


그러면 청약을 할때 우리는 신청을 할 수있을것입니다.


이것으로 HYE88 Investment*증권사별 일반청약자 최대 신청 주식수라고 표현을 하였으며, *증권사별 일반청약자 최대 신청금액이라고 적었습니다.


일반투자자 한명이 NH같은경우 34.56억원 25,600주를 신청할 수 있고, 한투의 경우 최대 24.30억원 18,000주, 미래에셋대우의 경우 12.15억원 최대 9,000주, 키움의 경우 2.7억원 최대 2,000주를 신청할 수 있는 셈이죠.


그렇다면, 여유자금이 한 100억정도 있으신분들 복수청약이 가능하니 모든 증권사들의 최대치를 신청하여 남들보다 더 많은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주식을 많이 받을 것입니다.


히트엔터테인먼트가 따상같은 상황이 되면 돈많은 놈이 더 많이 돈을 버는 구조죠.


그렇기때문에 제일 쉽고 확실한 방법은 경쟁률을 상관없이 최대치를 다 신청하는 것입니다.



② 그렇다면 우리같이 돈이 별로 없는 사람이 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게 있을까?



그렇다면, 첫번째전략 *증권사별 일반청약자 배정 주식수가 제일 많은 증권사에 신청한다라는 방법이 우선시 될것입니다.

앞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일반청약자들에게 증권사를 통해 배정된 주식수가 있습니다. 위 그림을 보면 NH투자증권이 648,182주로 제일 많이 배정받았습니다.


즉, 일반청약자들에게 줄물량이 많다는 것이죠.


그렇다면 가정을 경쟁률이 4개의 증권사가 모두 같다고 한다면 산술적으로 NH투자증권에서 한주라도 더 많이 배정받을 가능성이 높다는 결론이 나오게됩니다.


하지만, 경쟁률은 변하죠.. 투자자들이 어디 증권사에 더 많이 신청할지 아무도 모르니깐요.. 불특정 다수고요.


그렇다면 두번째방법은 한주라더 더 많이 받기위해서는 경쟁률이 낮은 증권사에서 청약을 한다면 더 많이 받을 것입니다. 



만약 위 그림처럼 가정경쟁률이 NH는 400 대 1 한투 300대 1 이런식으로 되었다고 가정해봅시다. 그리고 우리는 최대 1.35억이 있어 1,000주를 신청가능하다고 생각해 봅시다!(증거금 50%는 계산이 귀찮을 까봐 안넣었습니다.!)


그렇다면, 경쟁률에 따라 배정되기때문에 경쟁률이 낮은 키움증권이 60 대 1이 된다면 우리는 17주를 배정 받을 수 있을것입니다. 하지만, 400대 1인 NH투자증권에 신청을 하였다면 2.5주밖에 못받죠.


그러면 결론적으로 우리는 각 증권사의 경쟁률을 지켜보다가 경쟁률이 낮은 증권사에 신청을 한다면 더 많은 주식을 받을 수 있다는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아마 청약일 마지막날인 10월 6일 변동성이 매우 심할꺼에요. 청약이 오전 10시 ~ 오후 4시 까지 가능하니 못해도 오후 3시 30분까지는 집중하셔야 할것입니다. 증권사별로 체크하시는 분들도 많을꺼고요...




이럴때 보면 정말... 돈벌기 어려운것 같습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투자 준비하시는분들은 전략 잘세우세요.. 그리고 오프라인 사람많으니깐.. 왠만하면 온라인 청약이 좋을듯 싶기도합니다.;; 그래도 증권사놈들 IT투자안해서.. 만약에 트래픽 몰려서 서버 빵꾸나면... 그것도 문제이긴 하겠네요


어쨋든 모쪼록 잘 판단하시어 성공적인 투자하시길 기원합니다. 화이팅!!! 개미만세!!! 아래 분석글도 많이 봐주세요(그리고 이건 사심이지만... 대통령님.. 제발,, 양도세 요건 강행하지 말길.. 주식하는사람 적폐아님!)제발 부탁임..


[관련글]

[□ IPO 공모주분석/2020년 10월 상장기업] - [IPO] 공모주분석 빅히트엔터테인먼트 - ①사업내용

[□ IPO 공모주분석/2020년 10월 상장기업] - [IPO] 공모주분석 빅히트엔터테인먼트 - ② 기업분석(내년에 더 좋아질 것!)

[□ IPO 공모주분석/2020년 10월 상장기업]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상장 분석 - ③ 리스크 요인(2021년 이후는 성장 불확실 하다?)

[□ IPO 공모주분석/2020년 10월 상장기업]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상장 분석 - ④ 투자의견(어쩔수 없지 청약해야지..)

[□ IPO 공모주분석/수요예측 결과]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공모가 및 수요예측결과, 청약일정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