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HYE88 Investment 입니다.


2020년 10월 6일 ~ 7일 총 2일에 걸쳐 기관투자자 대상으로 진행된 미코바이오메드의 수요예측결과, 확정공모가는 15,000원(공모가밴드 상단)에 확정되었습니다.


이로써, 미코바이오메드는 발행비용을 제외한 370.46억원의 공모금 유입이 예정될 것으로 기대되며,


미코바이오메드는 해당 공모금 유입을 통해 아래와 같은 용도로 자금을 투입할 예정입니다.


『시설자금 190억원』


당사는 신규 공장 확보를 포함하여 생산 및 개발 장비 등 시설 확충을 위해 아래와 같이 시설자금을 사용할 계획임.



『운영자금 190억원』


당사는 미국, 브리질, 인도 등으 ㄹ거점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추진하고 글로벌 체외 진단 전문회사로서 역량으 ㄹ극대화하여 영업을 확대할 계획임.

이에, 당사는 내부 역량 가화 및 해외영업 플랫폼 강화 등 마케팅 비용에 운영자금을 사용할 예정



『기타자금 80.46억원』


[수요예측 참가내역]



미코바이오메드의 수요예측에 참여한 기관들은 159 대 1이라는 낮은 경쟁률을 보이며 수요예측에 참여했습니다.


분석글에서 리스크는 다수 존재하지만, 청약에 참여해보셔도 괜찮을 거같다라는 의견을 드린바 있습니다. 이런 결과가 나오니 조금 당혹 스럽기도 합니다. 사실..


이유는 너무 경쟁률자체가 낮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기관투자자는 증거금이라는 제도가 없기때문에 상대적으로 경쟁률이 쎄기마련인데, 이렇게 수요예측에 참여하지 않았다는것은 이전글에서 말씀드린 리스크의 원인때문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수요예측 신청가겨분포]



앞서 말쓰드린대로 당사의 확정공모가는 공모가밴드의 상단입니다. 신청가격분포도를 보니, 당사의 수요예측에 참여한 기관투자자들은 공모가밴드 하단수준 12,000원에 다수가 참여하였습니다.


즉, 확정된 공모가상단 15,000원에 참여한 기관투자자보다, 공모가 12,000원 하단에 참여한 기관투자자가 많았었습니다. 특히 공모가 하단미만 12,000원 미만에서 참여한 기관투자자도 건수기준 155건이나 보이기 때문에 공모가 하단 12,000원 110건, 공모가하단미만 12,000 하단미만 155건을 합치면 265건으로 총 523건에서 다수를 차지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자발적 보호예수 현황]



조금이라도 주식을 더 많이 배정받기 위해 수요예측에 참여한 기관들은 자발적 보호예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건수는 매우 낮다고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향후일정]



오늘 및 익일 당사의 청약이 진행됩니다.


주관적인생각이지만, 다행이 청약일 전에 이 글을 쓰게 되서 다행이긴합니다.

비록 5번 종합의견에 청약에 참여해보실 것을 말씀드리긴했지만, 수요예측결과를 감안해서 한번더 생각해보심이 좋으실 것 같습니다.

나름 물건은 나쁘지 않은것 같은데, 뭔가 느낌상 걸리긴 합니다.


모쪼록 현명한 판단 잘하시어 성공적인 투자를 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관련글]

[□ IPO 공모주분석/2020년 10월 상장기업] - [IPO] 공모주분석 미코바이오메드 - ① 사업내용(빠르고, 정확하고, 편하다)

[□ IPO 공모주분석/2020년 10월 상장기업] - 미코바이오메드 상장 분석 - ② 기업분석(재무상태가 불안하다!)

[□ IPO 공모주분석/2020년 10월 상장기업] - [IPO] 공모주분석 미코바이오메드 - ③ 예상실적 및 리스크(전환사채)

[□ IPO 공모주분석/2020년 10월 상장기업] - 미코바이오메드 상장 분석 - ④ 가치평가 및 포스트 코로나 전략에 대해!

[□ IPO 공모주분석/2020년 10월 상장기업] - [IPO] 공모주분석 미코바이오메드 - ⑤ 투자의견(가능성이 존재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