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HYE88 Investment 입니다.

2020년 10일 12일 ~ 13일 총 2일에 걸쳐 기관투자자 대상으로 진행된 바이브컴퍼니의 수요예측결과, 확정공모가는 28,000원(공모가밴드 상단)에 확정되었습니다.

이로써 바이브컴퍼니는 발행비용을 제외한 177.80억원의 공모금 유입이 예정될 것으로 기대되며,


바이브컴퍼니는 해당 공모금 유입을 통해 아래와 같은 용도로 자금을 투입할 예정입니다.


『시설자금 33.16억원』


당사는 세종시에 건설 준비 중인 제2사옥에 인공지능 & 빅데이터 센터를 구축할 예정이며, 연구소를 통해 디지털트윈 기술 및 제품 개발 등을 추친할 계획임.



『운영자금 12.24억원』


서비스 및 솔루션을 판매 할 수 있는 전문 영업 조직을 구성하고, 고객의 서비스 활용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전담 교육 인력을 양성할 예정



『기타 133.90억원』


썸트렌드 서비스 확장에 66억원 투자, IPA(증강분석 등), 테크핀 분야에 48억 투자, 추진 중인 스마트시티 사업 관련 핵심기술인 디지털트윈 기술을 보와하고자 약 19억 투자 계획




『수요예측 참가내역



바이브컴퍼니의 수요예측에 참여한 기관들은 1,221 대 1이라는 매우 높은 경쟁률을 보이며 수요예측에 참여하였습니다.


아무래도 기관투자자 배정물량도 39만주이기때문에, 경쟁률이 매우 높게 나온것으로 판단됩니다. 특히 앞선 글들에도 언급드렸다시피, 당사는 현재 정부의 한국판 디지털 뉴딜의 수혜주이기때문에 경쟁률을 매우 높게 나올 수 밖에 없었다고 판단됩니다.


『수요예측 신청가격분포



신청가격분포도를 보니, 수요예측에 참여한 대부분의 기관투자자들은 확정공모가 28,000원 이상으로 대부분 신청한 것으로 나옵니다. 정말 당사의 가치를 확정공모가보다 더욱 좋게 본것으로 확인됩니다.


『자발적 보호예수 현황



조금이라도 주식을 더 많이 배정받기 위해 수요예측에 참여한 기관들은 자발적 보호예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수량들이 보호예수를 걸었다고 판단됩니다.


『향후일정



다음 주 월요일부터 당사의 청약이 진행됩니다.


오랜만에 괜찮은 물건이 나왔다고 판단되는데, 아쉽게도 청약물량이 너무 안나옵니다. 모르긴몰라도 경쟁률이 매우 높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모쪼록 현명한 판단 잘하시어 성공적인 투자를 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관련글]

[□ IPO 공모주분석/2020년 10월 상장기업] - [IPO] 공모주분석 바이브컴퍼니 - ① 사업내용(이시대의 수혜주!)

[□ IPO 공모주분석/2020년 10월 상장기업] - 바이브컴퍼니 상장분석 - ② 기업분석(수주로보여준 희망찬미래)

[□ IPO 공모주분석/2020년 10월 상장기업] - [IPO] 공모주분석 바이브 컴퍼니 - ③ 가치평가(목표가 43,850원 +75.4%)

[□ IPO 공모주분석/2020년 10월 상장기업] - [IPO] 공모주분석 바이브컴퍼니 - ④ 투자의견(아쉬운 청약수량..)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