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HYE88 Investment 입니다.

이글은 2020년 10월 30일 상장예정 위드텍의 주관적 평가에 관한 글입니다.


앞 3개의 글을 통해 분석한 내용을 요약하며 HYE88 Investment  투자의견을 명시하였으며, 주관적인 판단이 들어가는 것을 감안하여 "기고형식"으로 소개하고자 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투자의견은 주관적인 의견이며, 투자의사결정에 도움이 되고자 작성되었습니다. 기업에 투자함에있어 모든 손익은 투자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사업적 측면 의견


위드텍(이하 "당사")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생산공정에서 발생하는 오염물질인 케미칼(암모니아 등), 가스, 초순수등을 모니터링하고, 나아가 불량률을 낮춰줄 수 있는 장비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가 전방산업이기때문에 주요고객사삼성전자, SK하이닉스, LG디스플레이의 국내 글로벌기업과, 마이크론, 난야, BOE, CSOT, 다우케미칼 해외 글로벌기업이 주요고객사이다.


이에더해, 현재 대만의 글로벌 파운드리 TSMC, 중국의 YMTC등과도 당사의 장비판매를 협의하고 있다.


당사가 판매 중인 반도체 및 디스플렝 생산공정에 적용되는 모니터링장비는 반도체가 더욱 미세화되고, 기술이 진보하기때문에 이로인한 오염물질이 다수 발생하여 성장중에 있으며, 특히 당사의 모니터링 장비는 분자단위의 오염물질까지 모니터링할수있어,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산업이 더욱 고도화될수록 수혜를 받을 전망이다.


이외에 당사는 분자 모니터링 기술력을 통해 원자력 해체 분석시장에 진출하려는 계획을 갖고있으며, 원자력발전소의 수명이 다되어 해당 수요는 미래 더큰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판단되어 신규사업에대한 기대감도 큰것으로 판단된다.

기업분석적 측면 의견


당사는 신주모집 1,060,000주(100%)를 통해 총 265억원을 조달하는 IPO딜을 진행하고 있으며, 공모 후 시가총액은 1,273억원 확정공모가는 25,000원이다.


상장 후 지분은 보호예수물량이 80%, 유통가능물량이 20%로 공모주특성상 매우 긍정적인 수급을 나타내고있으며 상장전 당사를 투자한 SV인베스트먼트의 물량 또한 당사의 상장흥행을위해 보호예수를 적용하는 등 IPO에 적극적인 모습이 긍정적으로 판단된다.


당사는 설립이후 17년 연속 흑자를 유지해온 기업이다. 또한 최근 미세화된 반도체칩등이 등장하면서 이에따른 폭발적인 성장을 일궈나가는 중이다.


2020년 당사의 예상 결산실적은 매출액 650억원 영업이익 130억원 순이익 117억원이 기대되며, 2020년 2분기 현재 수주잔고는 258억원을 보유중에 있다.


앞으로 받을 수주와 그리고 현재 수주잔고 258억원을 통해 당사의 예상실적은 충분히 달성가능한 수치라고 판단된다.


한가지 우려되는 사항이 있는데, 그사항은 계약부채 91.2억원으로 이 계정으로인해 당사의 현금흐름이 음의 숫자로 표기된사항은 아쉬운 점이라고 판단된다.

가치평가(Valuation) 등 측면 의견


당사는 공모가를 산출하기위해 한미반도체, 에이피씨, 에스엔유 피어그룹으로 선정, 공모가 25,000원을 산정하였다.


PBR로 당사의 가치를 메겨볼때, 당사의 PBR은 1.52배수준으로 한미반도체 2.47배, 에이피티씨 3.98배 보다 값싼상태에 있다고 판단되며, 2019년 기준 PER을 볼때 10.96배한미반도체 30.48배, 에이피티씨 19.20배, 에스엔유 19.46배 대비해 저렴한 모습을 나타내고 있다.


또한 당사의 2020년 예상실적기준 PER은 9.78배 ~ 10.88배수준으로 판단되며,한미반도체 12.41배보다 값싼면을 보이고 있다.


마지막으로, 당사의 연구개발비는 매출액대비 10%내외 수준이다. 이는 동종기업평균 1.6%에비해 높은수치를 나타내고 있으며 이때문에 피어그룹과 비교하여 영업이익률이 낮은 특징을 갖고 있다.


하지만, 당사의 이러한 연구개발은 미래에 경쟁사들과 경쟁을할때 돋보이는 가치를 만들것으로 판단되며 궁극적으로 당사의 기업가치를 더욱 증가시킬것으로 판단된다.

종합투자의견


HYE88 Investment  위드텍의 청약에 참여해도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내용이 너무 좋습니다. 주관사 하나금융투자 IB쪽에서 투자자들의 입맛을 잘 안것으로 판단되기도 합니다.

단 사업성은 매우뛰어나다고 판단되고, 주주구성비율과 밸류에이션까지 매우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한가지 아쉬운것이 있다면, 바이브컴퍼니와 같이 일반투자자 배정수량이 매우 낮다는 점입니다.


좋은것은 왜이렇게 배정수량이 낮은지 참으로 이해가 안됩니다.


모쪼록 현명한 의사결정을 잘 하시어 성공적인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 IPO 공모주분석/2020년 10월 상장기업] - [IPO] 공모주분석 위드텍 - ① 사업내용(반도체등의 불량을 예방한다!)

[□ IPO 공모주분석/2020년 10월 상장기업] - 위드텍 상장 분석 - ② 기업분석(매우 호의적인 IPO딜)

[□ IPO 공모주분석/2020년 10월 상장기업] - [IPO] 공모주분석 위드텍 - ③ 가치평가(밸류에이션도 긍정적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