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HYE88 Investment입니다.


이제 곧2분기가 끝나갑니다. 1분기 실적이 발표된 기업들을 리뷰하며 2분기에도 기업들의 실적을 예측해보고자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심도있는 분석이 아니기 때문에 투자를 예정중이시거나 투자를 단행하고 있으신분들은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본 분석은 가장 기본적인 실적분석입니다. 단위는 억원 단위이기 때문에 발표치와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produced by HYE88 Investment


덕성(이하 "당사")은 국내외 다수의 기업에 합성피혁 및 합성수지를 판매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당사의 사업부문은 합성피혁부문, 합성수지부문, 재료사업부문 3가지로 구분되며,


합성피혁부문은 스포츠용, 가구, 자동차내장, 화장품분첩등의 제품에 당사의 합성피혁이 쓰이며,

합성수지부문은 합성피혁의 주원료를 생산하는 사업부문이며,

재료사업부문은 당사가 생산하는 합성피혁이 전자재료 및 의료기기 등에 쓰이는 사업부문 입니다.


당사의 이러한 합성피혁은 한일월드컵 공인구 FEVERNOVA 등 월드컵 공인구, 유로 2004의 공인구의

원단에 아디다스 등에 공급하였습니다.


즉 합성피혁 부문은 용도별로 전자재료, 의료기기 등에 적용가능하나 현재 가장 큰 수요처는

스포츠용품 소재 부문인 나이키, 리복, 아디다스 등의 OEM 발주처라고 판단됩니다.


[덕성 부문별 매출]



위표는 당사의 부문별 매출을 정리한 것입니다.


매출은 분석 상 당사의 영업환경이 좋아 매출상승이 이뤄진것으로 추정됩니다.

제품가격은 하락하였으나, 생산량이 증가된것으로 확인되며, 납기기간이 단기적으로 1개월이지만

20년 1분기 수주잔고는 33억원으로 19년 1분기 12.5억원에 비해 상당한 수주잔고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런이유로 당사는 19년 1분기 영업이익이 1억밖에 발생하지 않았으나, 20년 1분기 영업이익은 17억원으로

놀라울만큼의 성장이 있었습니다.


주관적인 판단이지만 아마 매출증대에 따른 영업레버리지 발생이 주요 원인이었다는것으로 판단됩니다.


[덕성 증감율 및 매출원가 등]



매출원가율은 19년 1분기 86.9%였지만, 20년 1분기 매출원가율은 83.5%로 상당히 하락하였습니다.


즉 어느정도의 변동비는 있어 매출원가는 상승하였지만, 고정비는 Fix되있어

매출상승에 따른 매출액과 고정비의 차이를 이익으로 인식하였으며,

제조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약 6%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하였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19 사태로 세계 소비가 걱정입니다.

당사또한 영향을 받지않을 것이라는 것이 불확실성인데

매출실적이 앞으로도 지속될 것인가를 확인 후 투자에 임하기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