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HYE88 Investment입니다.


이제 곧 2분기가 끝나갑니다. 최근 1분기 실적이 발표된 기업들을 리뷰하며 2분기에도 기업들의 실적이 좋을지 아니면 그 반대일지에 대해 힌트를 얻고자 간략히 글을 발행합니다.


심도있는 분석이 아니기 때문에 투자를 예정중이시거나 투자를 단행하고 있으신분들은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본 분석은 가장 기본적인 실질분석입니다. 단위는 억원 단위이기 때문에 발표치와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진도(이하 "당사")라는 기업은 모피의류를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현재까지 국내 모피시장에서 부동의 1위 브랜드라고 당사는 설명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브랜드로는 진도모피, 엘페, 우바, 끌레페의 브랜드가 존재한다고하며, 계절적특성상

겨울철에 매출이 큰폭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진도모피를 검색해보니 비싼제품은 1,000만원이 훌쩍넘고, 싼것은 20만원정도 하고있습니다.


즉 모피는 사치재에 해당하는 것으로보이며, 국민의 소득과 관련되어 매출이 달라질 것으로

판단됩니다.


[진도 부문별 매출(단위 : 백만원)]



위표는 당사의 20년 1분기와 19년 1분기를 비교한 부문별 매출입니다.

2019년 1분기에비해서 당사의 2020년 1분기 매출은 처참할 정도로 하락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익성인 영업이익은 흑자전환 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추정상 20년 1분기 수익성이 좋아진 이유는 1) 인건비 절감, 2) 원재료가격의 하락

이 주요이유라고 판단됩니다.


현재 비용을 줄이는 경영정책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와 동시에 원재료 가격이 낮아져 동사는

20년 1분기 흑자전환을 할 수 있었다고 판단됩니다.


[진도 총비용]



동사의 총 비용에서도 확인 가능하듯 동사의 비용은 급격히 낮아지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특히 매출과 연동되는 변동비에 비해 고정비(인건비 등)가 감소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