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HYE88 Investmnet입니다.


이글은 2020년 09월 14일 상장예정이오플로우에대한 분석글입니다.

이번글을 통해 살펴보고자하는점은 이오플로우가 어떠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지와 주요제품에대해 말씀드리며 이오플로우의 이해를 돕기위해 작성되었습니다.


투자예정이신분들과 투자자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오플로우의 청약(2020년 09월 03일 ~ 04일)에 참가하시기전 대표주관회사인 하나금융투자의 계좌를 보유하셔야 합니다. 최소 청약일 하루 전인 2020년 09월 03일까지 계좌를 보유해야만 이번 IPO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본자료의 내용은 주관적인 의견이며, 투자의사결정에 도움이 되고자 작성되었습니다. 기업에 투자함에 있어 모든 손익은 투자자 본인에게 귀속됨을 고지합니다.

이오플로우 사업의 내용


이오플로우(이하 "당사")는 바이오기술과 전자기계설계기술의 유합역량을 통해 대표 만성질환 중 하나인 당뇨병시장에서 혈당 조절이 필요한 환자들을 대상으로하는 스마트 웨어러블 인슐린펌프 시스템, 웨어러블 인공췌장 시스템 및 센서 일체형 웨어러블 인공췌장 시스템을 개발 및 판매예정인 기업입니다.


쉽게 말씀드리자면, 우리가 익히 알고있는 당뇨병은 혈액내에서 정상보다 증가된 포도당이 소변을 통해 배출되는 만성질환으로, 체내에 인슐린을 조절하는 기능이 둔화하거나 인슐린 분비 기능을 일부 혹은 전부를 상실하여 세포의 기본 에너지 공급원인 혈당 조절이 어려워지는 만성질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슐린의 조절을위해 당뇨병 환자는 체외에서 인슐린을 체내로 주입해야하며, 이러한 체내에 주입하는 기기를 개발 및 판매하는 것이 당사가 진행중인 사업입니다.


혈당은 음식, 비만, 스트레스 등의 많은 변수의 영향을 수시로 받는데 당뇨병환자는 이러한 혈당을 적정수준 유지하기위해 하루에 수시로 인슐린 주입을 통해 조절해야합니다.


주입방식으로는 인슐린 펜, 일반형 인슐린 펌프, 웨어러블 인슐린 펌프 방식이 존재하며 당사는 아래의 그림과 같은 웨어러블 인슐린 펌프에대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위 표의 노랑음영에 해당되는 웨어러블 인슐린펌프에대한 기기를 개발 및 판매예정에 있으며, 그림에서도 볼 수 있듯이, 당사의 사업에 해당되는 웨어러블인슐린 펌프는 기존 인슐린펜, 인슐린 펌프보다 편리성이 높은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당사의 경쟁업체로 볼 수있는 기업으로는 일반형 인슐린 펀프기업인 Medtronic, Roch, Tandem등의 업체가 있으며 웨어러블 인슐린펌프 업체로는 Insulet 등이 존재합니다.


특히 당사와 사업내용이 겹치는 웨어러블 인슐린 펌프를 생산하는 Insulet社는 해당시장에서 기술적난이도 등의 이유로 독점적인 위치에 존재하고 있으며, 웨어러블이라는 편리성으로 기존 일반형 인슐린 펌프사용자가 웨어러블 인슐린펌프로 전환하는 속도가 매우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당사는 2020년 2분기를 시작으로 국내 독점공급계약을 체결한 휴온스를 통해 웨어러블 인슐린 펌프의 국내매출이 발생하고 있으며, 2021년 및 2022년에 CE인정, FDA인증을 통해 유럽 및 미국시장에 진출예정입니다.


"국내 휴온스의 경우 4년간 360억원 규모의 계약이며, 국외는 Menarini社(이탈리아)와 5년간 1,500억원 규모의 독점판매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당사의 제품인 웨어러블 인슐린 펌프는 현재 독점적지위를 누리고있는 Insulet社의 Omnipod와 직접적인 경쟁을 할 예정이며 전력소모, 작동 및 사용기간에서 강점을 보이고 있어 경쟁우위를 갖고있다고 추정됩니다.



이오플로우 주요제품 설명


【EOPatch】


2019년 6월 식약처 승인완료로 2020년 6월부터 휴온스를 통해 판매중인 제품임. 복부 및 팔다리 등에 붙여 사용하는 웨어러블 형태의 인슐린 펌프로 4일간 사용(Omnipod는 3일) 후 버리는 일회용 제품임. 방수기능으로 샤워나 수영시 분리할 필요가 없고, 튜브가 외부로 돌출되지 않아 편리성이 높은 특징을 갖고 있음.



【EOPatch X】


2021년 9월 중 출시예정인 제품으로 EOPatch의 성능이 업그레이드된 기기임.

기존 EOPatch에 별도의 웨어러블 연속혈당센서를 연계하고, 인공췌장 알고리즘을 추가하여, 연속혈당센서의 혈당 값에 따라 주입되는 인슐린의 주입량과 시기등을 자동 조절하는 기기임.



【EOPani】


2020년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하는 제품으로 웨어러블 모듈 내의 연속혈당센서가 읽은 할당 정보를 기반으로 인슐린 주입량 및 주입패턴등을 자동으로 결정하여 일정한 레벨로 혈당이 조절되도록 하는 일체형 인공췌장 솔루션으로 궁극적인 편의성을 제공하는 제품임.

[관련글]

[□ IPO 공모주분석/2020년 09월 상장기업] - [IPO] 공모주분석 이오플로우 - ② 기업분석

[□ IPO 공모주분석/2020년 09월 상장기업] - 이오플로우 상장분석 - ③ 공모가산출내역 및 환매청구권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