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HYE88 Investment입니다.


이글은 2020년 09월 10일 상장예정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에대한 분석글입니다.

이번글을 통해 살펴보고자하는점은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가 어떠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지와 신규사업에 대해 말씀드리며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의 이해를 도우고자 작성되었습니다.


투자예정이신분들과 투자자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의 청약(2020년 08월 31일 ~ 09월 01일)에 참가하시기전 대표주관사인 미래에에대우의 증권계좌를 보유하셔야합니다. 최소 청약일 하루전인 2020년 08월 31일까지 계좌를 보유해야만 IPO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사업분석의 내용은 주관적인 의견이며, 투자의사결정에 도움이 되고자 작성되었습니다. 기업에 투자함에 있어 모든 손익은 투자자 본인에게 귀속됨을 공지합니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사업내용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이하 "당사")는 화장품 신원료 개발과 기능성 화장품 및 의약품의 인체적용시험에 과학적인 기술지원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으로써, 화장품뿐만아니라 피부에 직접 작용 및 적용되는 제품들에 대해 과학적인 평가를 통해 기술지원 및 정보 제공서비스를 진행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인체적용시험이라?

 > 피부에 직접 적용하는 화장품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증멸할 목적으로 해당 화장품의 임상적 효과를 확인하고 유해사례를 조사하기위해 사람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시험 또는 연구를 지칭함.


"쉽게 말씀드리자면, 화장품은 화학제품을 피부 등에 접촉시키는 것입니다. 이런이유로 화학제품으로 인한 부작용 등의 이유로 안전성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며, 이에 화장품 생산업체들은 자체 안전성 확인 및 당사와 같은 사기업에게 의뢰를 하여 효능 및 안전성 등의 검사를 진행합니다."


또한 화장품의 경우 앞서 말씀드린 안전성등의 이슈로 식약처에서 법적으로 관리하는 부문입니다. 그렇기때문에 효능표기 등을 하기위해서는 당사와 같이 일정조건을 갖춘 임상기관에서 인체적용시험을 받아야 합니다.


당사는 화장품뿐만아니라, 인체에 적용되는 LED 에스테틱 기기(LED 마스크), 이너뷰니(미용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에대한 인체적용시험에대한 사업을 영위 중에 있습니다.

 그림 : 좌 당사홈페이지 건강기능식품 / 우 LG전자 홈페이지 LED마스크


당사의 주요매출처로는 아모레퍼시픽, AHC, LG전자(LED마스크), 애경등이 존재하고 있으며 2019년 결산기준 상위 10개사의 매출비중은 41%수준으로 어느정도 고객다변화가 이루어졌다고 판단됩니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주요매출처 (그림 :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IR BOOK)


당사는 피부, 미용등의 산업하에 있기때문에 화장품 등의 전방산업에 영향을 받으며, 관련 산업이 발전되고 우호적일수록 인체적용시험 수요가 증가함을써 당사 또한 우호적인 환경에 놓이게 되어있습니다.


특히 1) 화장품 생산품목 및 판매업자의 증가, 2) 화장품 유통채널의 변화, 3) 화장품법 개정 3가지 요소는 당사의 사업에 영향을 줄만하 요소라고 판단됩니다.


현재, 화장품 생산품목 및 판매업자의 증가로 화장품산업의 진입장벽이 매우 낮아져 판매업자가 증가되고 있으며, 생산품목 또한 양적증가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또한 화장품 유통채널의 변화의 경우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구매가 더욱심화되어 온라인의 특성상 불완전정보로인해 화장품의 안전성 및 효능성에대한 검증수요가 더욱 증가되고 있습니다.


즉, 현재 당사는 사업적으로 매우 유리한 위치에 놓여있다고 판단되는 바입니다.


 출처 : 화장품 협회


 출처 : 통계청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신규사업


【중국시장진출】


당사는 2021년 중국법인 설립을 현재 준비중에있습니다.

국내와 같은 환경은 아니지만, 결론적으로 사람을 대상으로한 화학적제품을 판매하는 사업이기때문에 만약 성공적인 진출 및 시장침투가 이뤄진다면 당사의 기업가치가 상승될 가능성 높다고 판단됩니다.


또한 중국의 경우 한국시장과 같이 인체적용시험에대한 수요는 아직까지 상대적으로 크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최근에서야 중국은 화장품 검사 등록제 시행(2021년 1월)로 개정되었으며, 국내와 같은 광고 실증제는 도입예정이기 때문입니다.


현재 중국은 중국내에서 법개정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특히 아직 도입 예정이지만 국내와 같은 광고 실증제가 도입된다면, 효능 및 안전성에대한 신뢰성 및 이에따른 자료가 필요하기때문에 당사와 같은 인체적용시험사업을 영위 중인 기업들이 수혜를 받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피엔케이임상연구센타 중국시장 진출 (그림 :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IR BOOK)

[관련글]

[□ IPO 공모주분석/2020년 09월 상장기업] - [IPO] 공모주분석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 ② 기업분석

[□ IPO 공모주분석/2020년 09월 상장기업] -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상장 분석 - ③ 가치평가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