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HYE88 Investment 입니다.

2020년 10월 14일 ~ 15일 총 2일에 걸쳐 기관투자자 대상으로 진행된 위드텍의 수요예측결과, 확정공모가는 25,000원(공모가밴드 상단)에 확정되었습니다.

이로써 위드텍 발행비용을 제외한 263.89억원의 공모금 유입이 예정될 것으로 기대되며,


위드텍은 해당 공모금 유입을 통해 아래와 같은 용도로 자금을 투입할 예정입니다.


『시설자금 75억원』



- 모니터링 기술개발을 위하여 연구실 내 스마트형 가스평가 시스템 구축, 표준가스 발생장치 구축 등을 위하여 30억원 투입할 예정.


- 신규사업으로 추진 중인 원자력 발전소 해체 및 방사성 폐기물 처리기술 개발을 위하여 방사분석 연구실 구축, 방사선핵종 측정장비구입, 실험에 필요한 각종 기자재 구입등에 45억원 투입할 예정


『운영자금 83.89억원』



안정적인 제품의 생산을 위한 원자재 확보 및 경쟁력 확충을 위한 신규 인력 채용 자금으로 83.89억원을 투입할 예정.


『기타 105억원』



당사는 신규사업개발과 관련하여, 박사급 고급인력을 다수 채용할 예정이며 연구장비 및 R&D장비 구입에 자금을 투입예정



『수요예측 참가내역



위드텍의 수요예측에 참여한 기관들은 1,336 대 1 이라는 매우 높은 경쟁률을 보이며 수요예측에 참여하였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이브컴퍼니와 같이 역시 물량이 너무 배정되지 않아, 이러한 결과가 나온것으로 판단됩니다. 정말 아쉽습니다.



『수요예측 신청가격분포



신청가격분포도를 보니, 당사의 수요예측에 참여한 대다수의 기관들은 확정공모가인 25,000원과 그이상으로 수요예측에 참여한 것으로 보입니다.



『자발적 보호예수 현황



조금이라도 주식을 더 많이 배정받기 위해 수요예측에 참여한 기관들은 자발적 보호예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정말 신기할 다름입니다. 당사의 내용은 좋은것으로 판단되는바이나, 이렇게나 많은 기관투자자들인 보호예수를 거는것은 오랜만에 봅니다. 기관투자자들은 당사의 사업구조상 상장 후 1개월 후에도 현재 확정공모가보다 더 높은 가격을 형성할 것이라는 예상으로인해 자발적 보호예수가 많이 들어왔다고 판단됩니다.



『향후일정



바로 익일인 2020년 10월 20일 ~ 21일 총2일간 당사의 청약이 진행됩니다.

이번물건도 꾀 경쟁률이 쎌것으로 추정됩니다. 왜 좋은 물건은 이렇게 배정물량을 낮추는지 이해가 조금 안되네요.. 아쉽습니다.



모쪼록 현명한 판단 잘하시어 성공적인 투자를 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관련글]

[□ IPO 공모주분석/2020년 10월 상장기업] - [IPO] 공모주분석 위드텍 - ① 사업내용(반도체등의 불량을 예방한다!)

[□ IPO 공모주분석/2020년 10월 상장기업] - 위드텍 상장 분석 - ② 기업분석(매우 호의적인 IPO딜)

[□ IPO 공모주분석/2020년 10월 상장기업] - [IPO] 공모주분석 위드텍 - ③ 가치평가(밸류에이션도 긍정적이다!)

[□ IPO 공모주분석/2020년 10월 상장기업] - [IPO] 공모주분석 위드텍 - ④ 투자의견(청약을 해봅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