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HYE88 Investment입니다.


이글은 2020년 07월 24일 상장예정더네이쳐홀딩스에대한 분석글입니다.


이번글을 통해 살펴보고자하는점은 더네이쳐홀딩스어떠한 사업을 영위하고있는지산업의 특성상 어떠한 방향으로 성장을 계획 중인지에대해 소개하며 더네이쳐홀딩스의 이해를 도우고자 작성되었습니다.


투자예정이신분들과 투자자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본 자료의 내용은 주관적인 의견이며, 투자의사결정에 도움이 되고자 작성되었습니다. 기업에 투자함에있어 모든 손익은 투자자본인에게 귀속됩니다.

더네이쳐홀딩스 사업의 내용


더네이쳐홀딩스(이하 "당사")의류, 여행용가방, 잡화 등을 제조 및 유통하는 기업입니다.


다들 한번쯤은 보셨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내셔널지오그래픽 브랜드의 의류 및 가방 등을 주로 판매하며, 이외의 주요 브랜드로는 NFL, JEEP, MOTOMOTO, VERAWANG 등을 보유하고 있는 중견기업(이번공모 성공시 자기자본 1,000억원 이상)입니다.


아래의 그림은 당사의 이해를 돕기위한 당사가 판매하는 제품입니다. 다들 한번쯤은 보셨을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더네이쳐홀딩스 브랜드(내셔널지오그래픽, NFL, Jeep 그림 : 당사 온라인 쇼핑몰)


여기서 특이사항은, 당사의 브랜드는 자체브랜드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즉 자체브랜드가 존재하는 다른 패션브랜드와 달리 당사는 내셔널지오그래픽, NFL, Jeep와 같이 과거부터 대중의 눈에 익숙한 브랜드의 라이선스계약을 통해 의류 및 잡화등에 적용시켜 판매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와 비슷한 사업을 영위 중인 기업은 코스피 상장기업 F&F의 디스커버리, MLB와 유사하다고 판단됩니다.


이와같은 전략은 자체브랜드의 런칭 후 대규모 마케팅비용을 투입하는 전략보다 더 적은 마케팅비용을 투입하여 더 효율적으로 의류 및 잡화시장에 침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다시 당사의 사업의 내용으로 돌아와서, 당사는 2013년 내셔널지오그래픽 브랜드 홀더인 디즈니社와 라이선스계약을 체결한 이후 가방, 캐리어, 의류, 키즈브랜드를 런칭하였으며, 2019년 5월에는 홍콩에 해외법인을 설립하여 해당브랜드의 해외진출까지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2019년에는 NFL 신규브랜드 런칭, Jeep 신규브랜드를 런칭하는 등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당사가 성공을하며 성장중인 이유는 바로 밀레니얼세대와 Z세대를 공략한 전략때문이라고 판단합니다. 2019년 밀레니얼 세대의 비중은 22.2%이며, Z세대는 21.7% 전체세대의 43.9%를 공략하였으며 이는 베이버부머 세대 13.8%, X세대 17.7%를 합친 31.5%를 초과한 시장을 공략한 것으로판단되며 이는 곧 당사의 매장수 증가로 이어졌다고 판단됩니다.



 더네이쳐홀딩스 증권신고서 HYE88 Investment 편집 (좌 : 밀레니얼세대 및 Z세대)  우 : 당사 매장수 추이)




더네이쳐홀딩스 성장전략


당사가 속한 국내 패션시장 규모2020년 1.2%의 성장이 예상이 된다고합니다. 점진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지만, 바이오, 4차산업혁명과 같은 분야의 산업비해 확장성 및 성장성이 떨어지는 것이 현재 현실이라고 판단합니다.


이에, 당사는 경쟁사와의 경쟁을 통해 시장의 파이를 영위하는 일부전략과 함께 해외시장의 진출을 통해 성장을 계획중에 있습니다.


국내시장의 경우 위에서 언급드렸던 미국 미식축구협회인 NFL과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스포츠의류 브랜드 사업을 2019년 하반기부터 추진하고 있습니다. 현재 2019년 12월말 롯데백화점 부산매장으로 시작으로, 현재 28개매장(백화점 16개, 대리점 12개)를 개설하였으며 2020년안에 백화점 19개입점 및 대리점 21개의 확장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또한 당사는 해당 NFL브랜드를 내셔널지오그래픽에 이은 포스트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핵심적으로는 당사는 해외진출을 통해 성장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우선, 당사가 2019년 5월 95%를 출자하여 홍콩에 설립한 해외법인을 통해 당사의 내셔널지오그래픽 의류 및 잡화를 판매하고자 K11 MUSEA MALL 내 당사의 판매 1호점을 오픈하였으며, 2020년 3월 소고백화점 내 2호점을 오픈하였습니다. 또한 대만 대규모 유통사인 Momentum Sport사에 2019년 하반기부터 내셔널지오그래픽 의류 및 잡화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2020년 하반기 미국 및 유럽에 내셔널지오그래픽 브랜드의류를 런칭시켜 해외진출을 계획하고 있으며, 2021년 상반기 내셔널지오그래픽 브랜드 홀더인 디즈니社와 조인트벤쳐를 통해 중국진출을 시작으로 일본, 호주, 뉴질랜드, 인도에 진출을 계획하고있습니다.


이렇게 디즈니社와 협력을 통해 당사는 사업실패라는 위험을 줄이는 한편, 디즈니社의 현지 유통업체들의 네트워크활용 및 마케팅활동 등을 지원받을 수 있어 해당 신규사업을 기대할만사항이라고 판단됩니다.



 더네이쳐홀딩스 글로벌 시장 확대 (그림 : 더네이쳐홀딩스 IR BOOK)


[관련글]

[□ IPO 공모주분석/2020년 07월 상장기업] - [IPO] 더네이쳐홀딩스 상장분석 - ② 기업분석(회장님의 구주매출)

[□ IPO 공모주분석/2020년 07월 상장기업] - [IPO] 공모주분석 더네이쳐홀딩스(298540) - ③ 가치평가 및 리스크요인

[□ IPO 공모주분석/2020년 07월 상장기업] - [IPO] 더네이처홀딩스 상장분석 - ④ 투자의견 Sell(Overweight)?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