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HYE88 Investment입니다.


이글은 2020년 08월 13일 상장예정인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에대한 분석글입니다.


이번글을 통해 살펴보고자하는 점은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공모가산출내역 및 가치평가를 진행해보며 투자자 혹은 투자예정이신분들의 의사결정을 돕고자 작성되었습니다.


긴글이지만, 투자자 혹은 투자예정이신분들은 본인의 소중한 자금이 달려있으니 귀찮더라도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청약(2020년 08월 04일 ~ 05일)에 참가하시기전 대표회사주관회사인 대신증권과 삼성증권의 계좌를 보유하셔야합니다. 최소 청약일 하루전인 2020년 08월 04일까지 신규계좌를 만들어야함 이번 IPO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가치평가는 주관적 의견이며, 투자의사결정에 도움이 되고자 작성되었습니다. 기업에 투자함에있어 모든 손익은 투자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공모가 산출내역


※ 공모가 산출내역을 간단히 말씀드리기전 HYE88 Investment는 이번 공모가산출에대해 부정적인의견을 드리고자 합니다.

공모가산출은 아래와같이 PSR과 PER의 평균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주관적으로 HYE88 Investment는 매출액이 증가하는 것도 좋지만 그에 맞는 수익성을 더 중요하다고 판단되기때문에 PSR은 공모가 산출시 빠져야 맞다고 생각합니다.


▣ 공모가산출내역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하 "당사")는 공모가산출을위해 국내기업 에코마케팅과 나스닥상장기업 룰루레몬을 피어그룹으로 지정하여 공모가를 산출하였습니다.


produced by HYE88 Investment


위 표는 당사의 공모가밴드 12,400원 ~ 15,300원을 산출하기위한 과정을나타낸 표입니다.


PSR로 당사의 공모가산출시 당사의 평가가치는 28,119원이며, PER로 당사의 공모가산출시 당사의 평가가치는 11,784원으로 산출이됩니다.

이러한 PSR, PER의 가치를 평균내어 당사의 가치는 19,951원을 산출하였으며, 별도할인율 23.42% ~ 38.24%를 적용하여 공모가밴드 12,400원 ~ 15,300원을 산출하였습니다.


즉, PSR이 적용되어 당사의 가치는 너무 과대평가가 된 것으로 판단됩니다.


※ 최근 공모가산출을위해 상장기업들은 PER방법을 자주사용합니다. 하지만, 당사는 PSR을 더하여 공모가가 더 상승한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는 더 큰 가치를 받기위해 산정된 내역이라고 판단되며, 정말 부정적인 이슈라고 판단됩니다.





가치평가(Valuation)


▣ Valuation Table


produced by HYE88 Investment


위 그림은 당사와 피어그룹을 비교하여 나타낸 Valuation Table입니다.


당사느 2019년 PER은 28.30배 ~ 28.75배피어그룹평균 PER 43.67배 보다 저렴한 값을 나타내고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깊은 고민에 들어가는 바입니다.


에코마케팅의 경우 온라인광고대행업을 진행중이며, 룰루레몬의 경우 당사의 주요제품과 같이 애슬래저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당사를 패션업체로보며, 또한 온라인광고대행업자와 비교한 것인데 HYE88 Investment 주관적인 판단으로는 이렇게 비교한는것이 맞는가에대한 의문점이 듭니다.


판매하는 제품이 룰루레몬과 비슷하기때문에 룰루레몬과 비교를 하면, 당사는 패션업체로 인식되기때문에 가치는 너무 높게 산출되었다고 판단되며, 에코마케팅은 온라인광고대행업자이기때문에 엄밀한의미에서 당사와같은 미디어커머스기업이 아니기에 당사의 가치평가는 애매하다고 판단됩니다.


이전글에서 당사의 수익성은 하락하고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종합해볼때 주관적으로는 비싸다고 판단됩니다.


[관련글] 

[□ IPO 공모주분석/2020년 08월 상장기업] - [IPO] 공모주분석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 ① 사업내용(투자아이디어는 "건강")

[□ IPO 공모주분석/2020년 08월 상장기업] - [IPO] 공모주분석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 ② 기업분석(매출편중이 심하다..)

[□ IPO 공모주분석/2020년 08월 상장기업]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상장분석 - ③ 재무분석 (수익성 악화는 필연적인가...)

[□ IPO 공모주분석/2020년 08월 상장기업]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상장분석 - ⑤ 투자의견(청약은 패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