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HYE88 Investment입니다.


이글은 2020년 08월 13일 상장예정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에대한 분석글입니다.


이번글을 통해 살펴보고자하는점은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어떠한 사업을 영위하고있는지와 당사의 주관적인 투자아이디어 및 미디어커머스의특성을 소개하며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이해를 도우고자 작성되었습니다.


투자예정이신분들과 투자자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청약(2020년 08월 04일 ~ 05일)에 참가하시기전 대표회사주관회사인 대신증권과 삼성증권의 계좌를 보유하셔야합니다. 최소 청약일 하루전인 2020년 08월 04일까지 신규계좌를 만들어야함 이번 IPO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본 자료의 내용은 주관적인 의견이며, 투자의사결정에 도움이 되고자 작성되었습니다. 기업에 투자함에있어 모든 손익은 투자자본인에게 귀속됩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사업의 내용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하 "당사) 미디어커머스사업을 영위하며, 주요브랜드는 "젝시믹시"레깅스 및 애슬레저의류 주로 판매하고있는 기업입니다.


※ 미디어커머스란 제품을 기업이 직접 기획하며 제품을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등으로 홍보하고 자사몰 등을통해 직접 판매하는 비즈니스입니다. 즉, 이러한 특성때문에 중간유통단계를 거치지않아 소비자는 더싸게구입을 할 수 있고 기업은 더 높은 수익성으로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시 돌아와서 당사의 주요브랜드 "젝시믹시"는 위에서 말씀드린것과 같이 레깅스 및 애슬레저의류를 판매하고있는 브랜드최근 젊은 여성분들이 일상복처럼 자주 착용하는 제품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좌 : 젝시믹시브랜드 레깅스 및 애슬레저의류 / 우 : 휘아브랜드 칫솔살균기 (그림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IR BOOK)


이후 글에서 다룰예정이지만, 당사는 현재 레깅스 및 애슬레저의류의 매출비중이 높은 특징을 갖고있습니다.


하지만, 당사가 앞으로나아갈 방향은 미디어커머스라는 비즈니스를 확대시킬것으로 생각되며,

이에 2019년 9월 위생용품 및 생활용품 브랜드인 휘아, 2019년 10월 남성용 패션의류 및 잡화를 판매하는 마르시오디에고 브랜드를 런칭하였으며, 별도로 기존 영위했던 사업이었던 다이어트 건강식품을 판매하는 쓰리케어를 통해 미디어커머스 사업을 진행하려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주관적인 판단이지만, 당사는 아직까지는 레깅스 및 애슬래저 이외의 제품들이 미약하지만, 결론적으로 "건강"이라는 키워드하에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좌 : 휘아 제품구성 / 중 : 쓰리케어 저칼로리 도시락 / 우 : 쓰리케어 클렌즈 (그림 : 당사 IR BOOK 및 홈페이지)


위 그림은 2019년 출시한 UV-LED(살균 LED)를 이용한 당사 브랜드 휘아(좌)의 칫솔살균기 및 공기청정기이며, 중간 및 우측그림은 당사 브랜드 쓰리케어에서 판매하고있는 저칼로리(다이어트) 포켓도시락 및 다이어트 클렌즈 제품입니다.


즉, 위와같은 제품으로 당사는 사람의 건강에 맞는 사업을 영위한다고 판단됩니다.


※ 사실, 처음 당사를 분석할때는 그저 패션업체라고만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당사가 2019년부터 출시한 제품 특히 포켓도시락 및 오리지널레몬톡스클렌즈 등을 보니, 이 기업이 미디어커머스 사업을 영위 할 수도있다고 판단되었습니다. 제가 여동생이있는데 걔가 저걸 사먹습니다. 느낌상 꾀 잘팔리고있는 제품으로 판단됩니다.





주관적인 투자포인트 및 미디어커머스에대해


▣ 주관적인 투자포인트


※ 당사의 산업적인 측면. 즉, 미디어커머스 시장에대해 말씀드리기전 HYE88 Investment는 이후 글에서도 포스팅할 예정이지만 이번 당사의 상장은 무리수를 많이 뒀다고 판단되며 이에, 투자의견은 청약에 참여하는것이 부담된다라는 의견을 표명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또한 당사를 패션업체로 볼 경우 패션업계의 트렌드가 빠르게 변하기때문에 트렌드가 변할경우 당사의 주력제품인 레깅스 및 애슬레저의 매출이 하락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당사를 미디어커머스업체라고 생각하면,,, 특히 건강이라는 키워드로 접근을하면 당사의 잠재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됩니다.


최근 국내는 52시간도입 및 워라벨문화 그리고 이번 코로나19사태로인해 건강에대한 관심도는 높습니다. 국내를 제외하고서도 글로벌하게도 가처분소득의 증가로인해 자신의 건강에투자가 확대되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당사는 이런 트렌드에 맞게 위에 말씀드린 위생용품, 다이어트 도시락등의 사업을 진행하고있으며, 공모가는 비싸지만 현재의 글로벌 문화에 맞는 기업이라고 판단되어, 추후 충분히 기업가치를 상승시킬수 있는 가능성이 존재한다고 판단됩니다.


하지만, 당사가 기업가치를 상승시키기위해선 무엇보다도 미디어커머스라는 산업에대해 이해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당사 또한 미디어커머스라는 사업을 진행한다고 강조하고있지만, 미디어커머스산업하에 잘못대응한다면 당사의 기업가치는 반대로 하락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미디어커머스란? 


앞서 설명드린것과 같이 미디어커머스란 제품의 판매자인 기업 및 개인이 직접 제품의 기획, 생산, 마케팅, 판매를 직접 수행하는 사업입니다.


이러한 산업이 가능하게된 것은 무엇보다도 스마트폰의 보급과 마케팅을 진행할 수있는 채널인 SNS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라는 플랫폼의 등장으로인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당사도 이와같이,


「제품기획 및 개발 -> 외주생산 -> SNS채널을통한 광고 -> 자사몰을 통한 판매」 라는 매출 프로세스를 갖고있으며, "직접"이라는 단어와같이 D2C(Direct to Consumer)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위에서도 느끼셨을듯이, 당사의 이러한 미디어커머스사업은 진입장벽이 낮으며, 다수의 경쟁자가 존재하는 완전경쟁시장인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무엇보다도 미디어커머스에서 가장필요한 조건은 마케팅역량이라고 판단됩니다.


이와같은 사업은 제품기획 단계에서부터 고객들의 관심사 등을 철저히 분석해야하며, 관심사에맞는 광고를 제작해야하고 또한 구매자들과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 통해 사업을 영위해야합니다.


이에, 당사 또한 제품의 시장성 및 고객들의 관심사를 분석을 진행하며 SNS를 통한 광고진행을 진행하고있으며, 젝시믹시, 쓰리케어브랜드의 플랫폼을통해 D2C 고객에게 직접 판매하고 있습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그림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CI)


[관련글]

[□ IPO 공모주분석/2020년 08월 상장기업] - [IPO] 공모주분석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 ② 기업분석(매출편중이 심하다..)

[□ IPO 공모주분석/2020년 08월 상장기업]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상장분석 - ③ 재무분석 (수익성 악화는 필연적인가...)

[□ IPO 공모주분석/2020년 08월 상장기업] - [IPO] 공모주분석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 ④ 가치평가(너무비싼 공모가아닌가?)

[□ IPO 공모주분석/2020년 08월 상장기업]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상장분석 - ⑤ 투자의견(청약은 패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