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HYE88 Investment입니다.


이제 곧 2분기가 끝나갑니다. 최근 1분기 실적나온 기업들을 리뷰하며 2분기에도 기업들의 실적이 좋을지 아니면 그 반대인지에대해 힌트를 얻고자 간략히 글을 발행합니다.


심도있는 분석이 아니기때문에 투자를 예정중이시거나 투자를 단행하고 있으신분들은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에코마이스터(이하 "당사")의 경우 유상증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직 증자 확정가는 나오지 않았지만, 2020년 07월 01일 확정이되는 만큼 권리락을 맞은 현재주가 2,000원 수준에서 주가가 유지되기를 기원해 봅니다. 참고로 2020년 06월 03일 유상증자 예정가는 1,850원입니다.


※ 본 분석은 가장 기본적인 실적분석입니다. 단위는 억원 단위이기 때문에 발표치와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produced by HYE88 Investment


당사는 에코그릿, 비즈마이스터, 에코큐빅타이의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에코마이스터를 포함한 총 4개의 회사는 철도사업과 환경사업의 2개의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사가 영위하는 환경사업이란 제철소에서 발생되는 폐기물인 슬래그(마그마)를 친환경적 처리가 가능한

SAT기술로 PS Ball이라는 소재를 만들어 되파는 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PS Ball은 연마재, 운동장 바닥재, 처도 침목, 아스콘용 골재, 자전거도로용 골재에

쓰이는 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또한 철도사업의 경우 철도차량 유지보수 및 검수하는 분야를 하는 사업을 말하며, 차륜검사 및 가공을 위한

철도차량 차륜가공기계와 철도차량 계측 및 검수장비를 공급 등을 영위 중에 있습니다.


[에코마이스터 부문별 매출]


produced by HYE88 Investment


상기 표는 당사의 부문별 매출입니다.


환경사업은 소폭하락하기 하였지만, 2019년 대비 소폭 감소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철도사업부문에서의 19년 1분기 부재는 정말 아쉬운 부분이라고 판단됩니다.


매출성장이 더뎌, 당사의 영업이익은 20년 1분기 -22억이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매출하락과 이에따른 고정비 부담으로인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하지만, 당사의 순이익은 72억이 나오는 모습을 보였는데, 이는 파생금융부채평가이익 81.6억원에서 기인됩니다.


추정상 전환사채발행 등 특수부채의 평가로인한 현금의 이동이 없는 회계상 이익으로

숫자는 +72억이지만 의미있는 숫자가 아니라고 판단됩니다.


produced by HYE88 Investment


produced by HYE88 Investment

반응형

+ Recent posts